name="google-site-verification" content="XODj_r581LmTs4BuBaR-XlyLFg1Ih1hslKi13rMxP6o" /> charset="UTF-8"> 기미와 원인, 기미 예방식품(비오는날, 실내에도 자외선차단제 바르기)
본문 바로가기

몸건강 마음건강

기미와 원인, 기미 예방식품(비오는날, 실내에도 자외선차단제 바르기)

반응형

어느 날, 거울을 보니 눈밑에서 광대까지 거무슷하게 기미가 끼는 것을 보고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여러 좋은 화장품을 썼더니 조금씩 연해지는 것 같다가도 다시 눈 밑이 진해지기 시작했어요. 인터넷 서치를 하면서 어떻게 하면 기미를 없엤 수 있는지 알아 보았어요. 오늘 기미란 무엇인지, 기미원인과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예방식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미란?

2. 기미 원인

3. 기미 없애는 방법

3. 기미 예방식품

 

1. 기미란?

 

기미는 주로 얼굴에 나타나는 거무스름한 얼룩점으로 멜라닌 색소가 많이 생겨 피부가 불규칙하게 침투한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 얼굴 양 측면에 동일한 형태로 나타나며, 짙은 갈색에서부터 회색까지 다양한 색상으로 나타납니다.

사춘기 이전에나 폐경기 이후에는 거의 나타나지 않고요. 20대 후반에서 40대 사이 임신한 여성들의 얼굴에 많이 나타납니다. 보통 눈 밑에 작고 연하게 기미가 생기기 시작하여 점점 얼굴의 범위가 넓어지고 커집니다. 한번 생긴 기미는 햇볕에 가장 큰 영양을 받는데 여름에는 많이 생겼다가 겨울이면 흐려집니다. 이는 햇볕이 강한 날에는 자뢰선으로 몸을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세포를 많이 만들기 때문에 피부가 검게 그을리면서 기미가 더 심해지는 것입니다.

 

2. 기미 원인

 

광대뼈나 눈밑, 뺨 등 햇빛에 노출되는 얼굴에 반점이 생기는데 가려움이나 통증 같은 증상은 없습니다. 기미는 50~70% 임산부에게 생기며 자외선 때문에 많이 발생합니다. 태양 광선이 노출되면 침착이 진해지며 임신 경구 피임약의 복용과 같은 호르몬 영향도 있는데요. 기미는 유전적인 소인에 임신이나 피임약 등으로 인해 호르몬이 변화하고 자외선을 받으면 멜라닌 세포가 활성화되어 생기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미의 중요인 요인으로 노화에 따른 진피 이상이 색소 침착을 유발하는 중요한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3.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는 치료를 해도 쉽게 제거되지 않는데요. 그냥 놔 두었을 경우 기미가 넓어지고 깊어진답니다. 기미같은 것은 레이저 토닝 등 색소 제거 레이저를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고 피부를 재생시키는 앰플 투여 등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습관화하고 적당한 기간을 두고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중요하고 초기에 기미가 생길 때 수분 크림과 영양 크림을 충분히 발라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트러블은 가장 흔한 증상이니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기미 예방식품

 

레몬, 오렌지, 귤, 토마토 등 비타민 C 함유제품과 피부의 생성과 노화를 방지해 주는 동물의 간, 당근, 쑥갓, 부추, 시금치, 토마토, 호박등 비타민 A제품이 좋습니다. 또한 변비가 있으면 피부를 칙칙하게 되니 섬유질 섭취를 많이 하여 변비를 에방하도록 합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 곡류에 섬유질이 들어 있으니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1.8L 정도 물을 마시는 것이 수분을 공급하고 노폐물 배설을 위해 좋습니다. 비타민C 가 함유된 식품을 많이 먹고 피부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피부 탄력을 높여줍니다.

오늘 기미란 무엇인지, 기미원인과 기미없애는 방법과 기미예방식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자외선은 피부의 독으로 기미를 발생 악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니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3시간 간격으로 덧바르세요. 그리고 비 오는 날에도 실내에서도 자외선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세요.